코넬비뇨기과 칼럼

남성갱년기에는 보약보다 더 좋은 남성호르몬 투여 [갱년기_남성갱년기_남성호르몬_비뇨기과_코넬비뇨기과_안양비뇨기과]

인덕원 코넬 2013. 4. 15. 13:42

 

 

 

 

남성갱년기에는 보약보다 더 좋은 남성호르몬 투여

 

 

 

 

 

 

남성의 연령이 증가함에 따라 나타날 수 있는 성적인 변화는 다음과 같다.

1) 발기력감소로 인한 강직도의 저하
2) 사정후 어떤 성적자극에도 반응을 보이지 않는 불응기의 증가
3) 수면중 야간음경발기 횟수 및 시간의 감소
4) 사정액의 감소 또는 소멸
5) 남성호르몬의 감소

이중 4번에 대한 해결책은 아직까지 없는 실정이며, 1,2,3의 경우에는 대부분의 발기유발제로 해결이 가능하다. 그리고 마지막 남성호르몬의 감소는 여러가지 남성호르몬제재의 투여로 교정이 가능하다.

남성호르몬의 감소는 남성갱년기 증상을 유발하게 되는데

1) 성적흥미의 감소
2) 기력이 떨어짐
3) 근력이나 지구력의 감소
4) 키가 줄어듬
5) 삶에 대한 즐거움의 소실
6) 슬프거나 불안감이 존재
7) 발기의 강도가 떨어짐
8) 운동시 민첩성 감소
9) 저녁식사후 졸림
10) 일의 능률이 떨어짐

등과 같은 증상이 있으며 이중 1번 또는 7번 문항에 해당이 되거나, 1번과 7번을 제외한 나머지 문항에서 3가지 이상이 해당이 되면 남성갱년기를 의심해 볼 수 있다.

혈액검사로는 보통 남성호르몬 수치를 검사하게 되는데 남성호르몬 수치 자체가 일중 변화가 있기에 주로 정확한 검사를 위해 오전 7-11시 사이에 채취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그래서 본인이 남성갱년기를 의심하여 병원에서 검사를 하고자 할 때에는 적어도 오전 11시 이전에 방문을 하여야 적절한 검사가 가능하다.

남성호르몬 치료는 먹는약, 패취제(신체에 붙이는 것), 피부에 바르는 젤 제재, 주사 등이 있으며 어떤 것을 선택할지에 관해서는 의사와 장단점을 의논한 후 결정을 하는 것이 좋다.

남성호르몬 치료 후 얻을 수 있는 유익한 효과는 위 상기 증상을 해소하는데 있으며, 이전에 막연히 상기 증상이 있을 때 찾곤 했던 보약보다는 훨씬 과학적으로 검증이 되어 있고 탁월하며 안전하다.

남성갱년기 증상이 있을 경우 지체 없이 비뇨기과를 방문하여 검사 후 필요시 교정을 받는 것이 향후 여러가지 성생활 또는 일상적인 생활을 함에 있어 훨 질적으로 유리한 삶을 유지할 수 있다.
 

인덕원 코넬비뇨기과 이승준 원장

 

안양시 동안구 관양동 1488-39 창덕에버빌 201호
(인덕원역 6번 출구 국민은행 2층)
031-425-7080
www.conel.co.kr